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아동
 로그인을 하신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클리 메일을 받으시려면 위의 3가지 항목을 입력후 Weekly Letter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뇌 100% 활용 속독법 Weekly 149
원제 : 用盡左右腦
저자 : 천하이리 (陳海麗)
출판사 : 홍콩경제일보출판사 (香港經濟日報出版社)
출판년도 : 2002년
페이지 : 154쪽
 
남미,기타 > 여성.건강
천하이리 (陳海麗)
홍콩 과학기술대학 수학과 석사학위 취득. 다년간 교육 분야 업무에 종사. 훈련과 칼럼 집필에 8년 간 종사. 현재 <홍콩경제일보>의 잡지 편집장 재직.
 

▣ 목 차
제1장 당신의 대뇌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제2장 현재의 읽기 방식에 대해
제3장 속독을 학습하기 전의 의문
제4장 속독을 학습하기 전의 기초 훈련
제5장 좌뇌 우뇌의 100% 활용
제6장 전뇌(全腦) 속독법
제7장 영문 어휘를 증가시키는 방법
제8장 속독 및 마인드 맵 관련 소프트웨어
제9장 속독 이외의 방법
제10장 성격과 읽기

Short Summary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 어떻게 하면 가장 적은 시간으로 가장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을까? 고속 학습 전문가가 당신의 독해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한다.

A, B, C 세 도시가 삼각형을 이루고 있다고 가정한다. 만약 당신이 A라는 도시에서 B라는 도시에 가려고 하면 당신은 어떤 길을 선택할 것인가? 만약 당신의 목적이 최단거리를 선택하는 것이라면 당연히 A도시에서 직접 B도시로 가는 길을 선택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A도시에서 B도시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을 찾는 것이 목적이라면, 당신의 선택 기준은 거리의 원근이 아니라 아마도 교통 수단의 속도가 문제일 것이다. 당신은 C도시를 경유해 B도시로 가는 것이 오히려 더 빠를 수도 있다는 것을 발견할 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읽기'에 있어서 우리는 단지 운에 의지한다. 아무렇게나 '읽기' 방법을 선택하면 '읽기'의 목적은 달성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더 좋은 선택은 없었을까? 외부 정보와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비로소 "가장 좋은 선택"에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바로 참신한 속독방법, 즉 좌뇌, 우뇌를 모두 활용하는 속독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당신은 자신이 좋은 방법을 선택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전뇌 속독(Whole Brain Reading) 학습의 첫 번째는 '읽기'에 있어서 좌뇌의 언어 능력을 이용하는 것 외에 동시에 또한 우뇌를 개발하여 우리가 우뇌의 직관능력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주고, 글을 힐끗 한번만 봐도 문장에 대해 전면적이고 전체적인 이해가 생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런 일은 과연 어려운 일일까? 불가능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다. 단지 처음 한 발을 내딛을 수만 있다면 당신은 모두 해낼 수 있다.

어떤 사람이든지 하루에 열 가지 이상의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싶어한다. 가장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가장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좌뇌 우뇌를 모두 100% 활용하는 것이다. 이 책은 당신에게 참신한 학습방법 즉, 전뇌활용법을 알려줄 것이다.
고속 학습 전문가 캔 쉬어와 세계 속독 기록 보유자 숀 아담이 고문을 맡아 이 책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2002년도 홍콩 베스트셀러로 2만 부 이상 팔렸으며 중학생 우수 필독 도서에 선정되었다.

"만약 우리의 읽기 속도가 달팽이 같이 느리다면 지식인이 되기를 바라는 건 연목구어(緣木求魚:나무에 올라 물고기를 구하다)이지 않을까? 정보가 폭발하는 이 시대에 이런 정보들을 빨리 얻을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그 해답을 얻기 위해서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 홍콩경제일보 부사장 스징췐(石鏡泉)
"이 책은 처음으로 좌뇌와 우뇌의 균형에 대해 명확하고 과학적이며 이해하기 쉽게 접근하는 책이다. 이 책은 당신에게 일생일대의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내가 학생이었을 때 이 책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다. 여기 당신의 두뇌가 어떻게 배우는지 제대로 된 진실이 실려있다."
- 숀 아담, 세계 속독 기록보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