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소설
경제.경영
인문.사회
여성.건강
기타
아동
 로그인을 하신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클리 메일을 받으시려면 위의 3가지 항목을 입력후 Weekly Letter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존감 높은 아이를 위한 프랑스 부모들의 10계명 Weekly 800
원제 : 10 astuces pour booster l'estime de soi
저자 : Marjorie Moulineuf (Marjorie Moulineuf)
출판사 : 플라마리옹 (Flammarion)
출판년도 : 201604
페이지 : 218쪽
 
유럽도서 > 기타
Marjorie Moulineuf (Marjorie Moulineuf)
 

■ Short Summary

프랑스 아마존 <자녀 교육 분야> 전자책 1위! 종이책 13위!

모든 사람은 천재다.
하지만 물고기가 나무를 얼마나 잘 타고 오르는지로 물고기의 능력을 판단한다면,
그 사람은 평생 자기가 쓸모 없다고 생각하며 살 것이다.
-아인슈타인-

외모와 상관 없이 사랑스럽고 정이 가는 아이들이 있다. 어른들도 마찬가지다. 처음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하지 않고 계속 보고 싶어지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밝은 성격에 남을 잘 배려하고 성숙하단 느낌을 주는 사람들이다. 그럼 내 자식을 사랑 받는 아이, 호감형 어른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은 딱 한가지, 바로 자존감을 키워주는 것이다.

자존감은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하고 값진 선물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등수 매기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한국 사회에서는 아이들이 들어가는 대학교 이름을 자존감과 동일시 여기는 실수를 범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막상 공부만 하고 자란 아이들의 인성 문제가 사회 문제로 떠오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위의 아인슈타인의 명언처럼 아이들은 모두 천재다. 하지만 아이들이 가진 고유의 능력을 인정 해 주지 않고 모두에게 똑 같은 잣대를 들이댄다면 그것은 아이의 삶뿐만 아니라 나아가 사회 분위기마저 망가뜨리게 될 것이다.

그럼 과연 아이의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저자는 자존감을 키우기 위한 부모의 10계명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1. 당신의 이야기, 당신의 바람을 아이와 함께 쓰면서 일상에 숨은 보석을 함께 발견하라.
2. 지나가는 기분과 마음 속 깊은 감정을 혼동하지 마라.
3. 아이를 믿어라! 실수 해도 괜찮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허용해라.
4. 당신의 아이를 사랑하려고 지나치게 노력하지 마라. 그저 아이가 어떻게 느끼는지 내가 어떻게 느끼는지 자연스럽게 말해라.
5. 아이들이 자라는 걸, 변화하는 것을 인정해라. 아이들이 크도록 내버려 두어라.
6. 아이가 책임감을 가질 나이가 아니라면 절대 아이에게 운명을 결정하도록 내버려 두지 마라. 무엇이 옳은지 아직은 부모가 가장 잘 알고 있다.
7. 아이를 위한 조정키는 천천히 잡아라. 처음부터 많은 말을 하려 하지 말고 교육적인 이야기는 조금씩 늘려가라.
8. 아이를 놓아 줄 준비를 해라. 그리고 아이가 떠난 후 무기력해 지거나 쓸모 없는 사람처럼 지내지 마라. 아이들은 당신이 잘 지내는 모습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다.
9. 무슨 일이 있어도 아이를 믿어라. 힘든 상황일수록 더욱 아이를 지지하고 용기를 줘라.
10. 당신 스스로를 사랑하고 부모로서의 당신을 존경해라. 당신이 당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만큼 아이도 스스로를 사랑하게 된다.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 주는 것이야 말로 아이의 어린 시절뿐만 아니라 평생을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최고의 비법이다. 우리의 아이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환경, 더 나은 사람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 지금부터라도 성적이 아닌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위의 10계명과 함께 아이들을 교육 해 나가야 할 것이다.